우리는 납세의 의무가 있기에 세금을 내야 할 의무가 있는데요. 과세증명서는 내가 세금을 얼마나 냈는지를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 다양한 세금 중에도 지방세는 여러 세목들이 들어가 있어서 하나하나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통합적으로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.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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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정부 24 홈페이지 발급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.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페이지의 즐겨 찾는 서비스에 '세목별 과세증명'이 있습니다. 그리고 발급받기를 하시고 간단한 본인인증 로그인을 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비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위쪽에 비과세증명으로 넘어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2. 위택스 홈페이지 발급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위택스에서도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. 위택스는 전국 지방세 신고, 납부 서비스 홈페이지입니다.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에서 위에 납부결과 탭을 보시게 되면 증명서 발급에 '세목별 과세증명'이 있습니다. 여러 방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시게 되면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비과세증명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3. 무인발급기 발급
전국에는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발급기들이 곳곳에 있습니다. 여러 서류들을 주민센터에 가지 않아도 발급받을 수 있는 발급기인데요. 이 무인발급기에서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. 위치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집에서 인터넷으로 출력하기가 힘들 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.
4. 주민센터 방문 발급
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렵고 무인발급기 사용도 힘들다면 주민센터 창구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. 운영시간 내에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창구에 직접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절차에 따라 본인인증을 하신 후에 바로 현장발급을 해주실 겁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