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기차를 가지고 이곳저곳 많이 다니시는 분이라면 주정차 위반 딱지는 한 번쯤은 떼여보셨을 겁니다. 자주 다니는 지역이라도 그곳이 단속지역인지를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. 그렇기에 딱지를 떼이기 전에 미리 주정차 위반구역이라는 알림을 받고 차량을 이동시킬 수 있는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@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@
@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간단하게 처리하는 3가지 방법@
- 실수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납했을 경우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@경차 오너라면 필수인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@
- 경차를 타시는 분들의 기름값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한 설명글입니다.
@연회비는 없는 후불 하이패스카드 2가지@
- 연회비 지불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후불 하이패스카드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1.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이란
불법 주정차 지역에 주차를 했을 때 cctv 무인단속으로 인해 자신이 단속되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여 같은 장소에서 여러 번 반복적으로 단속되는 사례가 많이 있어서 이런 사례를 줄여보고자 단속 전에 사전경고를 해서 차량을 다른 곳으로 이동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.
2.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신청방법
직접 주민센터에 찾아가서 신청서를 제출하셔서 신청하실 수도 있으며,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또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온라인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셔서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.
현재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은 전국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는 없고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는 지역별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, 서울 18 지역, 경기도 24 지역, 강원도 11 지역, 부산 12 지역, 인천 9 지역, 울산 5 지역, 대구 8 지역, 광주 5 지역, 전북 7 지역, 전남 8 지역, 경남 17 지역, 경북 12 지역, 충남 9 지역, 제주 1 지역에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자신이 사는 지역에 서비스가 가능한지 미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.
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어딘가에 들리기 위해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. 내가 주차하는 구역에 주정차 금지라는 표지판을 못 볼 수도 있고 단속하는 카메라를 못 볼 수도 있습니다. 내가 모르는 경우에도 그곳이 주정차 위반구역이라고 알림메세지를 보내주어 차량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시스템이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.